티스토리 뷰



여러분 쏘카를 알고 계신가요 ? 

저는 잘 쓰고 있기에 일반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기에 한번 짚고 넘어 가자면. 쏘카는


분 단위 / 무인 인수 반납 렌터카. 


입니다. 


카쉐어링, 공유 경제같은 희안한 용어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쏘카 대표님의 생각을 빌려와서 말하자면,

"쏘카 : 차량 대여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고 비효율적이고 불편한 렌트를 해결하고자 만들었다." 

라고 합니다.


1. 불편함.

저도 가끔 렌터카를 이용해서 여행 또는 짐 옮기는데 활용하곤 합니다. 

아직 자차를 사기에는 너무 부담스럽고 유지비가 너무 아까워요 .ㅋ 차를 좋아하거나 통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그래서 렌터카를 빌립니다 

차를 안빌려본 사람이 렌터카를 빌린다는건 하나의 도전입니다 .


1. 먼저, 네이버 검색을 통해 "렌트카" 검색을 하겠죠 .

자.........   어떻게 할까요 이제 ....


2. 여러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조건별로 렌트카를 검색합니다.

    • 내가 이용하기 편한곳에서 인수 가능한지

    • 가격은 얼만지

    • 반납은 어떻게 / 몇시까지 가능한지

    • 보험료는 얼마인지 ? 얼마나 보장되는지 ? 

    • ................. 아 ....... 머리 아프다


3. 자, 그럼 이제 결제를 해야 겠죠

    • 카드 결제는 되는지? 입금 계좌 확인


4. 잘 사용하고 반납... 하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많이 써본 사람은 예외겠지만, 간단히 빌리기에는 기본적으로 허들이 좀 있고 검색하고 찾아보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많이 소요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빌릴때마다 새로운 업체를 쓰게 되더군요.

업체가 전역에 깔려 있는게 아니고 검색할 때 마다 가격이 달라서 그렇게 되더라구요 ..


이러한 불편함을 80%는 해결해 주는게 이 쏘카와 같은 카쉐어링 서비스 입니다. 

저는 쏘카덕후니까 쏘카를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쏘카가 일반 렌트카에 비해 편한 점.


1. 내가 쓸만큼만 빌린다. 

보통 렌트카는 24시간을 기준으로 돈 내죠. 

쏘카는 10분 단위로 내가 쓸 시간을 설정하고 그 기준으로 사용료를 계산해요.


2. 빌리고 반납할때 '사람'은 필요 없다.

인수/ 인계 과정은 사용자가 직접 해요.


3. 우리집 근처에 있다.

쏘카 차고지는 전국에 2300여군데, 서울에는 800여군데 분포해 있다.

그래서 접근성이 비교적(?) 용이하다. 


4. 네비나 부속장치에 대한 추가비가 없다.

렌트카 빌릴때 네비 추가, aux 케이블 추가하면 돈 받는 업체가 있었다.

쏘카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5. 차 안에서 와파가 된다.

다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타본 쏘카는 와이파이가 됐다. 

신기방기 하다.


6. 주유할 걱정 없다.

반납할때 그만큼 채워넣어야하는 렌트카와 달리,

쏘카는 km당 금액이 자동으로 내 카드에서 계산된다. 심지어 아주 정확하다.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쭉 성장한 업체예요.


반면에 단점도 있다. 

1. 가격이 비싸다.

일반 렌트카에 비해 30% 가량 비싼 가격을 뽑아 준다.

분 개념으로 시간을 쪼개서 대여한다는 장점은 있지만, 쏘카 10시간 대여와 일반 렌트카 24시간 대여 금액의 차이가 근소한 것은 단점이다.


2. 가격이 비싸다. 

왜 두번 썼냐면,

렌트가 싸기로 유명한 제주에서도 가격이 비싸다.


-

진짜 비싼 가격 말고는 단점이 없어요.

그리고 제 차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키로수 자체가 되게 낮은 차들이 대부분이더군요. (얼마전 빌린 아반떼는 8000키로 탄 차더라구요. 엄청 쌩쌩 !! ) 


2번 제주에서 비싼 쏘카에 대해 단순히 가격만 비교를 한번 해볼게요.


그냥 단순히 다음주 월요일 평일에 24시간 쓴다고 가정하고,

쏘카는 앱에서 예약, A렌터카 업체는 전화로 전화로 예약하는 걸 기준으로 했습니다.

단순 비교는 힘든 부분이 있네요. 렌터카는 전화를 해보니 완전자차 포험하면 '얼마다' 라는 식으로 딜을 해오셔서 ㅎㅎ

쏘카는 할인 없이 예약할 시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실제로 할이 되는 차량은 되게 저렴합니다만, 할인 되는 존이 그리 많지 않기에 단순 가격을 비교한다면, 

쏘카가 30% 정도 비싼 가격와 약간 불리한 보험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 쏘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다음 포스팅은 제주도에서 쏘카 써본 후기 남겨 볼게요 ㅎ


+ 혹시나 해서, 저는 쏘카와 아무 관련이 없는 인간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