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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핵심 분석 기술

  • 세분화의 내용과 분석에서 세분화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 내부 및 외부 벤치마크를 이용하여 실제 환경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작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기


- 세그먼트 : 각 유입 채널. 


: 예 ) 특정 요일을 세그먼트로 나눠서 비교해 볼 수 있음. 



2-3. 전환 및 전환 기여

  • '전환'에 대한 정의에 대해 알아보기
  •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마케팅 기여가 작동하는 방식과 기여가 분석에서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 '마지막 클릭' 기여 모델과 다른 기여 모델 비교하기



- 전환 : 미시전환에서 매거시전환으로 넘어 가는 것. 


- 기여: 전환발생에 영향을 준 채널 혹은 액티비티 

: 전환이 이루어질 때 보통 기여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함.

: 과거엔 주로 마지막 기여 모델이 100% 기여했다고 봤음. - 지금은 각 채널 별로 기여한 바를 측정할 수 있음. (농구 어시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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